영화 밀수가 7월 26일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175억의 제작비를 들여 초호화 캐스팅을 했으며 영상미 또한 남다르다고 합니다. 손익분기점은 334만 명으로 해당 관객수를 넘겼을 경우 관련주에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해도 좋겠습니다.
영화 밀수 관련주
- NEW
- 위지윅스튜디오
- 컴투스
- 엔피
- 래몽래인
- 아이오케이
NEW
2008년 영화 투자/배급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투자배급사로 설립되었습니다. 현재는 드라마 부문과 음악 부문, VFX 부문 등을 영위합니다.
종속회사로는 '뮤직앤뉴', '콘텐츠판다', '엔진비주얼웨이브', '스튜디오앤뉴'가 있습니다. 2023년 영화로 <더 퍼스트 슬램덩크>와 <밀수>가 주요 개봉 배급작품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의 모태는 CG/VFS, VR, AR 등 영상 콘텐츠에 투입되는 영상 기술 전문회사지만, 지속적인 M&A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할 컴투스와 함께 아티스트스튜디오와 아티스트컴퍼리를 자회사로 두는 신생 법인 아티스트홀딩스에 각각 250억 원과 800억 원을 투자하고 메타버스 파트너십 확대를 추진 중입니다.
배우 이정재와 정우성은 아티스트홀딩스의 주요 주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공모가 400% 확대 신규상장 공모주 따따상 (시큐센)
컴투스
모바일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으나 종속회사인 위지윅스튜디오와 그 이하 자회사들은 CG/VFS 기술을 바탕으로 영화, 드라마, 뉴미디어, 공연 및 전시 등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기획/제작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합니다.
엔피
컴투스의 자회사로 오프라인 광고부터 OTT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송출, 그리고 XR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입니다.
한국 연금 소득대체율 47% oecd 평균보다도 못한 최하위
래몽래인
컴투스의 자회사로 콘텐츠 제작사업과 콘텐츠 IP를 활용한 저작물 사업을 수행 중입니다.
아이오케이
영화 밀수의 출연진 조인성의 소속사입니다. 최근 문화 및 콘텐츠의 국가 간 교류가 증가하고, 글로벌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과거 국내 활동에만 한정되었던 아티스트들의 매니지먼트 활동 역시 해외시장으로 그 지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